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분당 예비군 실종자,양손 묶인 채 목 매달아…자살? 타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분당 예비군 실종자. 사진=연합뉴스TV 캡처

분당 예비군 실종자. 사진=연합뉴스TV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지난 10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주민센터에서 예비군 훈련을 받은 후 실종된 신원창(30)씨가 일주일 만에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전 국민이 안타까워하는 가운데 자살인지 타살인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분당경찰에 따르면 신씨는 예비군 훈련이 있던 날 집과 구미동 주민센터를 본인의 자전거로 오갔으며, 이날 오리역 1번 출구 뒤편 한 상가건물 지하주차장 옆 기계실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의해 발견된 신씨의 주검은 군복을 입은 채 흰색 끈으로 목이 매달려 있고, 양손이 모두 결박된 상태였다. 그러나 특별한 외상 등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신씨의 주검이 발견된 장소는 살아생전 신씨가 지인들과 자주 모임을 가져온 곳으로 전해졌다. 신씨는 평소 이 건물 8층의 폐업한 사우나와 지하주차장 기계실 공간에서 지인들과 자주 만났던 것으로 확인됐다.

신씨의 실종은 지난 11일 누나 신모씨의 신고로부터 시작됐다. 신씨는 그 날 경찰에 "동생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를 했으며, 경찰은 신고를 바탕으로 주변 상가나 도로 등 CCTV 등을 분석하며 수사에 착수했다.
CCTV 화면을 통해 확인된 신씨의 마지막 행보는 오후 5시 34분께 자택 인근 초등학교를 지나는 모습이었다.

CCTV에 남은 신씨의 모습을 본 것보다 하루 지난 11일에는 분당선 오리역 1호선 출구 인근에서 휴대전화의 신호가 끊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그의 자전거는 예비군훈련이 진행됐던 주민센터에서 1.2㎞, 자택에서는 약 450m 가량 떨어진 곳에서 발견됐다고 한다.

신씨의 주검에서 별다른 외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과 목을 매달아 죽었음에도 손이 결박돼 있다는 점 등을 둘러싸고 그의 죽음이 자살인지 타살인지에 대한 추측이 끊이지 않고 있다.

경찰은 신씨에 대한 타살 여부를 조사 중이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해 사인을 조사하고 있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