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상위 1% 고객 관리 강화…인재확보 나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양여자대학,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학과 교육 과정내 롯데백화점 VIP 응대 강좌 개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양성 및 서비스 역량 강화, 우수 인재 채용

롯데백화점과 한양여자대학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과 한양여자대학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롯데백화점이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VIP 서비스 맞춤형' 인재 확보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 한양여자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공관광과 내 롯데백화점 VIP응대 과정을 신설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하공업전문대학과와는 이달 말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해당 대학 추천과 역량 면접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교육 과정 수료 후 최우수고객(MVG) 라운지 현장 실습을 거치며, 성적 우수자는 롯데백화점 MVG 라운지 전문 인력으로 채용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롯데백화점은 서비스 우수 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고 맞춤형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VIP 서비스 인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전문 인재를 육성해 왔다. 지난해부터 주요 점포 MVG 라운지 근무자를 대상으로 바리스타와 식음료 전문가 육성 과정을 통해 각 점포만의 차별화된 음료 제작 및 고품격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시어지 전문교육을 통해 지난해 41명의 MVG 컨시어지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인증하는 'VIP 컨시어지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이처럼 롯데백화점이 VIP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는 이유는 상위 1%의 VIP 고객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상위1%의 고객의 매출 구성비는 11년 19.0%에서 15년 22.0%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상위1%의 구매금액도 14년 8.2%, 15년 9%로 연도별 백화점 기존점 전체 매출인 14년 1.5%, 15년 1.0% 보다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장기적인 경기 불황 상황에서 품격 높은 서비스는 구매력이 높은VIP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백화점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서비스 전문 인력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