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장에서]상인도 소비자도 모르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설맞이 코리아그랜드 세일이요? 처음 들어보는데요"

정부가 설 소비심리 회복의 일환으로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전통시장 설맞이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정작 현장에서는 깜깜이로 진행되고 있다. 실제 첫 주말인 24일 오후 찾은 성북구의 석관황금시장은 세일 홍보 포스터나 플랜카드 하나 걸려있지 않았다.
시장을 찾은 소비자나 상인들도 세일에 대해 아는 사람을 찾을 수 없었다. 정부의 설 민생 대책에 따르면 이 곳은 23일부터 제수용품 10%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야 했다. 행사 대상 중 하나인 도봉구 창동에 있는 농협 하나로클럽도 상황은 비슷했다.

중소기업청은 최근 전통시장도 범정부적 소비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기 위해 설 맞이 코리아그랜드세일을 22일부터 오는 7일까지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총 300곳의 전국 전통시장에서 실시되는 세일은 '설 민생대책' 국무회의를 거쳐 농수협ㆍ산림조합 특판장까지 추가됐다.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과 제수용품 할인을 통해 전통시장에 온기를 찾게 해주겠다는 것이 요지였다.

하지만 이번 세일에 대한 전통시장 상인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시장의 연합조직인 상인연합회들조차 제대로 알지 못했다. 기존 설 세일에 이름만 바꾼 말뿐인 코리아그랜드 세일이라는 지적도 잇따랐다. 보여주기식 행정이 민생대책으로 포장됐다는 것이 그들의 불만이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이같은 지적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소비분위기 진작을 위해 '이런 걸 한다'는 거에 맞추다보니 보는 시각이 다른 것 같다"고 답했다.
무턱대고 정부만 탓할 노릇도 아니다. 전통시장은 대형마트와 경쟁해야하는 절박한 상황임에도 행사에 무신경했다. 정부의 지원에도 불구, 자발적 노력도 전혀 하지 않고 있는 셈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정부 주도의 세일이라지만 너무 급하게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이미 있는 행사에 부제목으로 코리아그랜드 세일을 넣어 주는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