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올해 50여개의 자주편집매장을 추가 출점하고 신규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대표적인 자주 편집매장인 ‘파슨스’ 12개, ‘유닛’ 8개 등 브랜드별로 매장을 확대해 총 50여 개 매장을 추가로 열기로 했다. 이밖에 상품군별로 신규 브랜드를 선보인다.
자주매장 강화를 위해 조직도 개편됐다. MD전략부문 내 ‘자주MD담당’이 신설되고 기존 PB팀과 부문별로 독립적으로 운영하던 컨텐츠개발담당을 통합됐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첫 자주편집매장으로 소공동 본점 6층에 바이크웨어 편집샵인 ‘엘싸이클(el Cycle)’을 오픈할 계획이다.
엘싸이클은 국내 백화점 최초 바이크웨어와 용품이 결합된 토탈 편집샵이다. 전체 상품 가운데 바이크웨어가 60%, 액세서리 용품가 40%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브랜드를 한번에 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편집매장의 인기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자주 편집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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