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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노버, '모토로라' 브랜드 없애고 '모토'만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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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 로고. 사진=아시아경제DB.

모토로라 로고. 사진=아시아경제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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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90년대 휴대폰 시장을 주름잡았던 '모토로라'의 이름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지난 7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씨넷은 릭 오스텔로 모토로라 최고운영책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레노버에 인수된 모토로라모바일사업부가 더 이상 '모토로라' 브랜드를 쓰지 않게 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진행은 레노버의 기업브랜드 통일 작업을 시사하며, 모토로라의 사명을 '모토 바이 레노버(Moto by Lenovo)'로 바꿀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레노버는 지난 2014년 11월 모토로라 모빌리티를 인수할 때만 해도 "모토로라 브랜드를 지켜나갈 뿐만 아니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공언했지만, 모토로라의 브랜드 파워가 떨어지고 소비자들이 이를 반기지 않는다는 판단 아래 이를 버리기로 한 것이다.

레노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모토로라 모빌리티라는 회사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모토'라는 이름과 고유한 로고가 이미 모토로라를 상징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모토로라의 상징적인 박쥐모양 로고 'M'은 향후에도 그대로 사용될 전망이다.
한편 모토로라는 '휴대폰의 원조'로 1990년대 50% 이상의 휴대폰 점유율을 차지하기도 했으나, 피처폰에 집중한 데다 저궤도 위성기반 글로벌 통신서비스인 이리듐프로젝트가 실패하면서 사업이 급속도로 악화돼 2012년 구글에 의해 인수됐으나 별다른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지난 2014년 10월 중국의 PC제조업체 레노버에 다시 팔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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