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노버, '모토로라' 이름 뺀다…모토로라도 역사 속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토로라 인수한 레노버
모바일 제품에서 모토로라 이름 뺀다
모토로라 로고만 남을 전망


모토로라 로고

모토로라 로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1990년대 전 세계 휴대폰 시장을 호령했던 '모토로라'의 이름이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질 전망이다.

7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더 버지, 씨넷 등 외신은 모토로라가 더 이상 자사 제품에 모토로라 브랜드를 쓰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릭 오스털로(Rick Osterloh) 모토로라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CES 2016)'에서 "우리는 천천히 모토로라를 지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모토로라의 모바일 사업부가 내놓는 모토폰에서는 모토로라 브랜드가 빠지고 대신 자회사 브랜드인 레노버폰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된다. 단 모토라는 닉네임과 상징적인 로고 'M'은 그대로 유지한다.

모토폰과 함께 스마트워치 모토 360 등 다양한 모토로라의 제품들도 이름이 변경될 전망이다.
모토로라 레이저폰

모토로라 레이저폰

원본보기 아이콘

한때 모토로라는 '휴대폰의 원조'로 꼽히며 1990년대 50% 이상의 휴대폰 점유율을 차지한 바 있다.

모토로라는 1928년 폴과 조셉의 갈빈 형제가 휴대용 라디오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시작했으며 사업을 반도체, TV, 휴대폰 등으로 확장하면서 글로벌 IT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레이저' 등의 흥행 피처폰에 집중하면서 스마트폰 시대를 준비하지 못했다. 사업은 급속도로 악화됐다.

모토로라 모바일 사업부는 지난 2012년 구글에 의해 인수됐으나 별다른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지난 2014년 10월 중국의 PC제조업체 레노버에 다시 팔렸다. 레노버는 북미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모토로라를 인수했다.

레노버는 모토로라의 브랜드만 제품에서 뺄 뿐 '모토X', '모토360' 등 기존 모바일 부서에서 해오던 사업을 계속 진행할 전망이다.

오스털로 CEO는 "레노버는 모토 시리즈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라며 "그대로 레노버에서 모바일 제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