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논, 웹어워드 코리아 '제품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캐논 공식 웹사이트, 제품 브랜드 부문 13개 수상작 중 가장 높은 점수 통합 대상
"고객 지향적 UX 설계+체계적 AS 프로세스 구현…고객 세심하게 배려했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제 12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제품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매 년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한다.

국내 대표 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평가에 참여해 비주얼 디자인, 유저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여섯 부문의 18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선발한다는 점에서 전문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캐논 공식 웹사이트는 고객 지향적인 사용자환경(UX) 설계로 고객이 직·간접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나 고객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후서비스(AS) 프로세스가 체계적으로 잘 정리돼 있어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사이트 내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만큼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는 평가가 많았다.
캐논 카메라 고객들이 촬영한 사진을 직접 올리고 의견을 공유하는 포토갤러리와 매거진, 아카데미 등 사이트 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많다는 점도 눈에 띈다. 한 평가 위원은 이러한 소비자 참여가 향후 캐논의 브랜드 파워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영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커뮤니케이션팀 부장은 "캐논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는 물론 포토갤러리, 캐논매거진 등 다양한 섹션을 통해 사진 애호가들의 좋은 사진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캐논만의 차별화된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