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플릭스 하루 시청시간 90분…"밥 보다 넷플릭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인 넷플릭스 하루 이용시간 90분
식사(70분), 독서(49분)보다 길어
저렴한 비용,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 확대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미국인들이 하루 평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데 90분을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식사를 하거나 독서하는데 쓴 시간보다 더 긴 시간이다.

3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 매체 BGR은 시장조사업체 TDG리서치의 조사를 인용해 하루 평균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이 이용자 당 90분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 이용 시간은 수면, 노동, 레저활동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식사하는데는 70분, 하루 평균 독서시간은 49분으로 조사됐다.
넷플릭스의 시청시간은 지난 4년간 꾸준히 늘었다. 2011년 넷플릭스의 월 이용시간은 28시간이었지만 현재는 두 배 가까이 성장해 50시간에 육박한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하루 평균 90분을 쓰고 있다.(사진=TDG리서치)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하루 평균 90분을 쓰고 있다.(사진=TDG리서치)

원본보기 아이콘

넷플릭스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로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미국 전체 TV시청 가구 중 36%가 넷플릭스에 가입했으며, 지난 2분기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의 넷플릭스 가입자는 6500만명을 돌파했다.

넷플릭스는 기본형(7.99달러)부터 9000여편의 영화와 2000여개의 TV시리즈를 제공해, 월 구독료 80~100달러를 내야하는 케이블TV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다.

게다가 콘텐츠 강화를 위해 '하우스 오브 카드' 등의 드라마를 자체 제작, 독점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2016년 말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등 150여개국에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지난 1일에는 일본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국내는 내년께 들어올 전망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