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9년 연속 브랜드경쟁력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형 오프라인 업체 제휴 확대, 배송 서비스, 모바일 강화 면에서 높은 평가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G마켓이 201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31일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브랜드 신뢰성 및 관심 정도, 구매 의도, 충성도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G마켓은 백화점, 종합몰 등 대형 유통업체 및 패션, 화장품, 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제조사와 제휴를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올해 7월부터는 홈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전문관을 오픈해 차별화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송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스마트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G마켓 스마트배송은 소비자가 여러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해도 묶음배송을 통해 배송비를 한 번만 지불하면 되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중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하고 있는 모바일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G마켓은 2009년 11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이래 모바일 전용 서비스와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왔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마트, 패션, 인테리어, 여행, 배달 등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모바일 전용 코너를 선보이고 간편 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무료 와이파이 버스, 스마트폰 충전센터 등 고객들의 쇼핑 환경을 개선하는 이색 프로모션과 택배기사와 사업자 회원 등 협력 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재미뿐 아니라 감동까지 선사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G마켓은 온라인과 모바일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9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