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오프라인 업체 제휴 확대, 배송 서비스, 모바일 강화 면에서 높은 평가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31일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브랜드 신뢰성 및 관심 정도, 구매 의도, 충성도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배송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스마트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G마켓 스마트배송은 소비자가 여러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해도 묶음배송을 통해 배송비를 한 번만 지불하면 되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중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하고 있는 모바일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G마켓은 2009년 11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이래 모바일 전용 서비스와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왔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마트, 패션, 인테리어, 여행, 배달 등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모바일 전용 코너를 선보이고 간편 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G마켓은 온라인과 모바일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9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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