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테이프 명가 日 TDK, 30년만에 '스티비 원더' 부른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티비원더 [출처 = Mnet]

스티비원더 [출처 = Mne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1980년대생이라면 한 번쯤은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을 카세트 테이프에 녹음해 본 추억을 갖고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일본제 TDK 테이프는 고급스럽고 음질도 좋아 비싼 가격에 거래됐던 '꿈의 테이프' 였다.

하지만 요즘 10대나 20대는 테이프가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 음악을 저장하고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내려 받는다. TDK라는 이름은 80년대생들에게는 추억이지만, 젊은이들에게는 통 생소하다.
TDK 브랜드가 생소한 건 한국뿐만이 아닌 모양이다. 오는 12월 창립 80주년을 맞는 TDK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의 인지도 저하를 우려, 7년만에 TV 광고를 재개한다고 일본 산케이(産經)신문 계열 경제사이트인 산케이비즈가 18일 보도했다.

광고 모델은 '살아있는 팝의 전설'로 불리는 미국 맹인 팝가수 스티비 원더와 일본 최고의 여성 댄서 스가와라 코하루(菅原小春) 씨다. 스가와라는 소녀시대, 2NE1등 한국 걸그룹들의 안무가로도 유명하며, 스티비 원더는 30년 전에도 TDK의 카세프 테이프 광고에 출연한 바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스티비 원더가 자신의 히트곡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를 연주하고 스가와라가 이 곡에 맞춰 역동적으로 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준다. 산케이비즈는 TDK가 광고를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유능한 젊은 인력 확충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TDK는 2001년 미국 테이프 공장을 폐쇄했으며, 지난해에는 테이프 생산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고 가전제품·전자부품 등의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