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성앨엔에스, 실적추정치 '하향'‥목표가 9.5만원→8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하나대투증권은 4일 리더스코스메틱 에 대해 실적추정치와 밸류에이션 하향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를 9만5000원에서 8만원으로 내린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79.4%, 81.3% 증가한 527억원고 121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하회했다. 영업이익률은 23%로 전분기 33.8% 대비 크게 하락했다. 박종대 연구원은 "고마진 따이공 매출비중 축소로 GPM이 하락했고,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주식보상비 증가로 판관비 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라며 "판관비는 약 12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실적은 3분기까지 부진이 지속되다가 4분기부터 회복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메르스 영향으로 중국 인바운드는 8월까지 전년 대비 30% 내외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면세점 채널 매출은 부진할 수밖에 없고 따이공 규제 영향 역시 더 클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4분기 이후에는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 연구원은 "이번 실적 부진을 추세적인 현상으로 단정 짓기에는 이르다"며 "중장기 실적 전망의 핵심적인 지표는 중국 시장 내 브랜드력인데 메르스나 따이공 규제는 브랜드력과 무관하고 쥬메이 등을 통한 지속적인 온라인 매출 확대는 견조한 중국 내 브랜드력을 대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르스는 9월 이후 소멸할 일시적 현상이고 따이공 규제 역시 위생 허가 후 정식 채널 확대로 해결될 문제라고 일축했다.

이에 따라 당분간 실적과 주가 모멘텀은 제한적일 수 있으나 중국 시장내 브랜드 인지도에 이상이 없다면 조정시 저가 매수전략이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박 연구원은 "차별적인 에센스 기술력과 원재료 소싱 능력에 기반한 높은 제품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화장품 마스크팩 시장 고성장과 높은 브랜드 인지도, 캐파 증설효과로 중장기 성장 여력이 높다"며 "현재 주가는 PER 20.8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