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패스트푸드점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버거킹은 여의도 본사에서 문영주 사장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인상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위 달성을 축하하는 인증식을 가졌다.
버거킹은 좋은 품질의 제품(Quality), 친절한 서비스(Service), 그리고 청결한 매장(Cleanliness)을 기본 가치로 삼고, 고객이 주문 후 1분 내에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철저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는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버거킹은 국내 소비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한국형 프리미엄 메뉴 개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출시한 자체 개발 메뉴인 ‘통모짜와퍼’와 ‘할라피뇨와퍼’ 등 프리미엄 햄버거 메뉴뿐만 아니라, 도넛 모양의 매콤 바삭한 치킨 사이드 메뉴 ‘치킨도넛’ 등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사이드 메뉴도 선보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13년 기간한정 메뉴로 국내에서 자체 개발하여 출시한 ‘콰트로치즈와퍼’는 세계 시장으로 역수출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한편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국내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서비스 평가단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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