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현지시간) 브루노 파블로브스키 샤넬 패션사업부 사장은 미 패션 일간지 'WWD(Women's Wear Daily)'와의 인터뷰에서 오는 2016년 4분기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떤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할지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샤넬의 기성복과 액세서리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샤넬은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에 앞서 자회사인 파라펙시옹(Paraffection) 산하 3개 브랜드를 올해 연말까지 온라인에 선보여 시장의 반응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샤넬 외에 프랑스 명품 기업 리슈몽도 최근 온라인 명품판매 웹사이트인 '네타포르테'를 최근 인수하고 온라인 판매 시장에 진출했다.
온라인 판매와 거리를 두던 명품업체들의 입장 변화는 시장의 변화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지난해 온라인 명품판매는 전체 명품 시장의 5%에 불과했지만 성장률은 165%에 달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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