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란치스코 교황의 파격 발언 "진화론·빅뱅이론 모두 맞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란치스코 교황 파격발언.

프란치스코 교황 파격발언.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란치스코 교황의 '反 과학' 탈피 행보…"진화론·빅뱅이론 모두 맞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프란치스코 교황이 진화론과 빅뱅이론이 가톨릭의 가르침과 상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교황이 28일(현지시간) 바티칸에서 열린 교황청 과학원 회의에서 생명이 진화의 과정을 통해 발달했다는 생각이 가톨릭의 가르침과 충돌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고 DPA통신 등 외신이 전했다.

교황은 "창세기를 읽다보면 하느님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지팡이를 지닌 마법사인 것처럼 여길 위험이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하느님은 인간을 창조했고 인간이 각자에 주신 규칙에 따라 성장해 사명을 완수하도록 하셨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날 우리가 세상의 기원으로 여기는 빅뱅이론도 신성한 창조자로서 하느님의 개입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진화는 원천적으로 진화할 존재의 창조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가톨릭교회는 과거 지동설을 주장한 갈릴레오를 탄압한 후 자리 잡아온 반(反) 과학 이미지에서 탈피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가톨릭교회는 이미 갈릴레오를 복권시켰으며 진화론을 과학적 이론으로 인정하고 있다.

또 '하느님이 엿새 동안 세상을 창조했다'는 창세기 내용도 하느님의 창조 활동을 비유한 이야기로 간주할 뿐 창조론을 과학이론으로 교육하지도 않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