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레tv, VOD 이용 횟수 월 3억회 돌파…"연 35억회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의 지난 8월 주문형비디오(VOD) 월 플레이 수가 사상 처음으로 3억회를 넘어섰다.

15일 올레tv는 'IPTV 1000만 가입자 시대'에 맞아 최근 실시한 VOD 이용현황 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올레tv 측은 "이 같은 추세라면 2014년 VOD 누적 플레이 수는 연 35억회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VOD 이용 행태는 69%가 '신규 가입 후 일주일 이내'에 VOD 서비스를 처음 이용했다. 또 88%는 '한 달 이내'에 VOD를 한 번 이상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VOD를 처음 접하는 사람은 'TV 다시보기(76%)' 장르를 가장 먼저 이용했다. 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장르에 비해 TV 방송 콘텐츠가 더 친숙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올레tv는 "첫 이용자의 절반 정도가 VOD를 1~2분 내로 짧게 이용했다"며 "VOD 최초 이용의 주 목적이 콘텐츠 감상이라기보다, 해당 서비스를 경험해 보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유료VOD에 대한 수요 조사 결과도 나왔다. 전체 VOD 이용 비중에서 '유료 VOD'는 7%(2012년)에서 10%(2013년), 19%(2014년)으로 크게 성장했다. 방영 시간의 구애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VOD 서비스가 'PPV(Pay-per-view)'를 통해 값어치를 인정받고 있는 셈이다.
한편 이용자가 가장 먼저 구매하는 VOD 장르로 'TV다시보기(44%)'와 '영화(41%)'가 꼽혔다. 올레tv는 9월 현재, 565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럭셔리월드]신라호텔도 '참전'…'5월 신부' 겨냥 200만원대 프러포즈 돈 없어 못 만나러 간 가족…'시작가 14억' 이중섭 그림 경매 나온다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