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들 살려주세요" 납치된 美 기자 어머니의 안타까운 호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이라크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가 참수를 경고한 미국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31)의 어머니가 공개적으로 아들의 석방을 촉구해 전세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트로프의 어머니인 셜리 소트로프는 2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와 유튜브에 올린 영상 메시지에서 IS의 최고지도자(칼리프)를 자처하는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를 직접 호명하고 "IS의 칼리프인 당신은 우리 아들을 석방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서 "자비를 베풀어 아들을 석방해달라"고 요청했다.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는 어머니 소트로프는 아들이 납치된 뒤 이슬람교를 공부해왔다면서 코란을 직접 인용하며 알바그다디에게 "예언자 무하마드의 선례를 따라 자비를 베풀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슬람교에서는 다른 사람의 죄를 대신해 책임질 수 없다는 교리가 있지 않느냐며 "아들은 기자에 불과한 만큼 미국 정부의 죄를 책임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소트로프는 지난해 시리아 알레포에서 납치됐지만, 그의 안전을 우려한 어머니의 요청에 따라 그동안 언론에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주 IS가 참수한 제임스 폴리 기자의 옆에 앉아있는 그의 모습이 공개되며 피랍 사실이 전세계에 알려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