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2014 CES'에 스마트AV 기기 대거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가 'CES 2014'에 스마트AV 기기 3종을 선보인다.

LG전자가 'CES 2014'에 스마트AV 기기 3종을 선보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G전자가 향상된 음질과 차별화된 기능의 스마트AV 기기를 선보인다. 무선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무선 오디오 시스템과 부족했던 TV의 음향을 고급 오디오 수준으로 만들어주는 사운드바와 사운드플레이트를 공개했다.
22일 LG전자는 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14 CES'에서 3종의 스마트AV 기기를 공개할 계획이다. 스마트한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고 음질은 전문 오디오 기기 수준인 것이 특징이다.

무선 오디오 시스템 'NP8740'은 가정 내 무선 네트워크 망을 활용한 스피커다. 집안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를 각각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파티 모드를 설정하면 집안 내 모든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이나 PC에 내려 받은 무선 오디오 시스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각 방마다 설치된 스피커를 원격으로 조정해 스마트폰, PC 등에 있는 음악 콘텐츠를 즐기면 된다. 이 제품은 'CES 2014'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운드 바 'NB5540'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진한 회색과 간결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점점 더 슬림해지고 있는 최근 TV와 조화를 이룬다. 전면과 후면에 각각 2채널 스피커와 별도 서브 우퍼를 포함해 총 4.1 채널로 구성됐다. 출력은 320와트(W)로 하이엔드 오디오에 버금가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선없이 TV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사운드 플레이트 'LAB540W'는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풍부한 음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넓고 평평한 모양으로 제품 위에 TV를 올려 놓고 사용할 수 있다. 39.5㎜의 얇은 두께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TV와도 잘 어울린다.

이 제품은 무선 서브우퍼를 포함한 320와트(W) 4.1채널 스피커로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각 채널의 스피커에 부피대비 자성이 강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채용,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LG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 AV기기들을 내년 초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를 확대 할 계획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