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연간 664억달러 규모의 TV 광고 시장에서 기존 업체들과 경쟁하게 됐다.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의 뉴스피드에서 자동으로 보여진다.
동영상 광고 시간은 어느 정도가 될지 알려지지 않았다. WSJ는 다만 지난 8월 페이스북이 웹사이트와 스마트폰에 15초 분량의 동영상 광고 서비스를 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WSJ는 페이스북의 첫 동영상 광고 중 하나는 라이언스 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영화 '디버전트'(Divergent)라고 소개하면서 사업 초기에 얼마나 많은 기업이 광고를 맡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