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는데 특히 해외 매출은 전분기에 이어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해외 매출은 3분기에 총 122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해외 매출 중 역할수행게임(RPG)을 중심으로 한 중화권 매출이 전분기 대비 46% 증가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몬스터워로드', '피싱마스터' 등 16개월 이상 글로벌 흥행을 고수하고 있는 롱런 타이틀이 전분기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이와 함께 '다크어벤저', '이사만루' 등의 흥행과 전반적으로 가입자당 평균매출액(ARPU)이 높은 미드 코어 매출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빌은 최근 컴투스 인수 계약을 체결해 양사 게임 간의 크로스 프로모션은 물론 게임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적극 도모하고 있다. 또한 게임빌 '서클', 컴투스 '허브' 등 양사가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 협력 등 시너지 효과를 위한 발판이 대대적으로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4분기에는 최근 출시돼 호응을 얻고 있는 신작 '스피릿스톤즈'와 '대장문'에 이어 '제노니아 온라인' 등 대작 게임들을 포함해 총 10종이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 공략을 이어갈 전망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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