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8일 오후 공시를 통해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기준 2013년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8.3% 증가한 3917억2000만원, 영업이익은 65.4% 늘어난 193억1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59억3000만원으로 51.4% 감소했다.
방송사업부문은 전체 방송광고시장의 역성장세로 광고 매출이 부진했지만 '보이스코리아2', '겟잇뷰티', '나인' 등 앵커 프로그램의 확대로 프리미엄 광고 패키지 매출은 12% 늘었다. 또 국내 VOD 매출 증가와 '응답하라 1997', '미친사랑', '몬스타' 등 프로그램의 해외 판매로 199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게임사업부문에서는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다함께삼국지' 등 모바일 게임이 흥행을 거둬 전년동기 대비 93% 증가한 1037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영화사업부문은 기획과 투자에 참여한 한·중 합작영화 '이별계약'이 중국에서 제작비의 6배가 넘는 1억9000만 위안(약 350억 원)을 기록한 것이 실적을 이끌어 37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늑대소년', '광해, 왕이 된 남자', '타워' 등의 부가판권 매출도 전년비 16% 늘어난 58억원이었다.
CJ E&M은 “3분기에는 '꽃보다 할배', '슈퍼스타K5', '응답하라 1994', 영화 '스파이' 등 기대작들을 대거 선보이고 다수의 모바일 게임도 추가로 출시해 각 사업부문별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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