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숭인마루 작은도서관 개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마을문고를 새롭게 단장하여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탄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에 12번째 작은도서관이 문을 연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4일 오후 3시30분 숭인1동주민센터 2층에서 '숭인마루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작은도서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자치회관 프로그램인 시 창작 교실 회원들의 시 낭송회와 교양강좌가 함께 열리며, 어린이들을 위한 구연동화도 진행된다.

숭인마루 작은도서관은 기존 숭인1동 청사 2층 사무실 한 쪽에 있던 마을문고를 재정비, 69.1㎡(21평)의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종로구는 숭인1동 청사 3층의 어린이집과 인근 초등학교 2개를 비롯 어린이들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 감안, 숭인마루 작은도서관에 아동도서를 많이 확충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이 곳은 폭염을 피해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무더위쉼터 역할도 함께 하게 돼 주민들이 책과 더불어 휴식하고 지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게 됐다.
숭인마루작은도서관

숭인마루작은도서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번 도서관 개관은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시점과 맞물려 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알차고 유용하게 보내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종로구는 민선 5기 역점사업으로 주민들이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생활 속 작은 도서관을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그 첫 단추로 2011년8월 구청사 1층에 공간을 마련, 작은도서관 삼봉서랑을 만들고 철거 위기에 처해있던 세종마을의 단독주택을 활용, 어린이 전용도서관인 통인어린이 작은도서관을 건립, 개관했다.

지난해에는 주민들이 가장 손쉽게 접근 가능한 동주민센터에 있는 새마을문고 시설을 리모델링, 청운효자동 평창동 무악동 교남동 종로5·6가동 혜화동 창신1동 창신2동 등 8개 동이, 올해에는 교남동 새마을문고를 작은 도서관으로 전환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숭인마루 작은도서관이 종로구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도서관이 부족한 동부지역의 주민들에게 독서공간은 물론 주민 간 대화와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