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거푸집 붕괴사고 … 4명 중 2명 구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광주의 한 신축 공사 현장에서 거푸집이 무너져 근로자 4명이 갇혔다가 2명은 구조됐다.

6일 오전 11시27분께 전라남도 광주시 광산구 월계동의 한 주상복합 신축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거푸집이 무너지며 인부 4명이 잔해더미 사이의 빈 공간에 갇혀있다가 2명이 구조됐다.
이들 중 한 명은 오후 1시34분께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1시50분께 다른 한 명도 구조됐다.

당시 1층에서 일하던 인부들은 2층 거푸집이 무너져 내리며 생긴 빈 공간에 갇히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갇힌 이들 중 한 명은 이동이 불편한 상태지만 큰 부상을 입은 근로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거푸집이 붕괴할 당시 먼저 건물 밖으로 빠져나온 다른 근로자 2명은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현장은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로 현재 지상 2층 거푸집 공사가 진행중이다.

소방당국은 크레인 2대 등을 동원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찰은 콘크리트 타설 작업 중 붕괴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구조 완료 후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