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판타지오-KMH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판타지오-KMH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종합엔터테인먼트사인 판타지오(대표 나병준)는 국내최대의 방송송출 사업자인 KMH와 손잡고 드라마, 영화, 음반 등 문화콘텐츠에 대한 제작-투자-배급 전 분야에 걸친 포괄적 사업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판타지오는 지진희, 하정우, 염정아, 주진모 등 50여명의 소속 연예인들에 대한 매니지먼트는 물론 ‘도가니’, ‘러브픽션’ 등 영화 제작에 참여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고 최근 드라마와 음반 제작 분야까지 진출하였으며 그 성과를 토대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다.
미디어 전문기업 KMH는 재무구조와 실적이 우량한 상장사로서 방송 컨텐츠를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방송송출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플랫폼 사업의 경쟁력 확장을 위해 뮤지컬, 공연 등 문화콘텐츠 전 분야에 대한 투자를 시작해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양사는 방송, 영화, 음반, 공연 등의 저작물은 물론 가수, 배우 등의 스타 발굴에 이르기까지 상호 제안 및 공동 심사를 통해 콘텐츠 소싱(Sourcing)을 추진하고 콘텐츠에 대한 배급 및 유통 분야의 협력을 위해 상호 전담 조직을 구성하는 등 인적, 물적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선언을 넘어서는 실천적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지난 10여 년간 기술과 금융의 지원으로 미디어가 급성장, 1인 1매체 시대가 도래하여 문화상품 수요는 폭증한 반면 같은 기간 콘텐츠 투자는 미약하여 공급이 수요에 미달하는 문화생산자 중심 시장이 형성됐다.”며 “이제는 플랫폼과 자본이 콘텐츠의 개발과 투자에 나서지 않으면 안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콘텐츠가 없는 미디어는 껍데기에 불과하고 미디어의 가치는 콘텐츠가 높인다는 진리를 아는 파트너를 만나 기쁘다.”며 “미디어 분야의 선도기업 KMH와 원천 콘텐츠 분야의 대표기업 판타지오의 결속은 미디어와 콘텐츠가 상호 필요충분 조건임을 업계에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감을 더했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