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평소 잡지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본 상품이지만 온라인 쇼핑몰에는 없어 구입하지 못했던 상품을 고객이 직접 추천하는 것이다. 다른 온라인쇼핑몰에는 판매중이지만 디토에 없는 상품을 추천해도 된다. 고객이 추천한 상품은 담당자들이 모두 살펴본 뒤 디토에 적합한 상품을 가려서 판매를 추진한다.
디토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동시에 고객을 참여시킴으로써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역시 원하는 상품을 평소 이용하던 디토에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고객들과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디토는 지난 1월에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총 730건의 상품 추천글이 올라오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다시 이번 이벤트를 다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