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은 기업들이 신규고객 및 회원관리를 위한 차원에서 시행하던 서비스였지만 이를 온라인몰에서 각 카테고리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 특히 고물가 시대에 멤버십 프로모션, 커뮤니티가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매년 온라인몰의 멤버십 회원수가 증가하고 관련 코너도 점차 활성화 되고 있는 추세다.
매주 진행되는 패밀리 세일 제품들은 준비된 한정 수량을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옥션은 지난 23일 패밀리 세일 멤버십 코너 활성화를 위해 리뉴얼을 진행,기존 패션상품에서 리빙, 유아상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매주 월요일 women, men, living 브랜드 1개씩 선정 후 특가상품 진행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유아카테고리 멤버쉽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데 알뜰맘끼리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똑똑한 쇼핑을 도와주는 ‘G맘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 공간에서 주부들이 각자의 노하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서로를 연결시켜주는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 현재 G맘클럽에 가입한 고객은 약 50만 명이며 지난 2009년 2월 G맘클럽을 오픈한 이후 전체 회원은 약 400% 증가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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