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랜드 1위는?..맥주는 ‘카스’, 소주는 ‘참이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브랜드스탁은 지난달 주류 브랜드별 가치 평가에서 카스, 참이슬, 윈저, 서울생막걸리, 백세주, 매취순 등이 주류 부문에서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맥주 부문에서는 OB맥주의 대표 브랜드인 ‘카스’가 BSTI 896.5점을 얻어 ‘하이트’(894점)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작년 종합 BSTI에서는 카스가 899.5점을 얻으며 871.7점에 그친 하이트를 30점 가까이 앞섰다. 그러나 올들어 하이트진로 가 마케팅활동을 강화하면서 BSTI 지수 격차가 점점 좁혀지고 있다고 브랜드스탁은 분석했다.
소주는 ‘참이슬’이 895.9점을 얻으며 부문 1위를 독주하고 있다. 지난해 종합 BSTI 903.5점 대비 약간 하락했지만 부문 2위인 처음처럼(854.5점)과는 40여점 정도의 격차를 유지하고 있다.

막걸리 부문에서는 ‘서울생막거리’가 BSTI 767.9점을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일본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진로막걸리’는 702.2점을 얻으며 ‘국순당막걸리’를 누르고 2위에 랭크됐다.

이와함께 위스키 브랜드들 중에서는 ‘윈저’ ‘임페리얼’ ‘스카치블루’가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가 3월 BSTI에서 803.2점을 얻어 1위로 나섰다. 올 1, 2월에는 ‘임페리얼’이 1위에 오른 바 있다.
‘임페리얼’은 지난해 초 위스키 브랜드 중 사상 처음으로 누적 판매량 2억병 돌파하는 등 브랜드가치가 상승세를 타며 2011년 양주 부문 종합 BSTI에서도 1위에 올랐었다.

이밖에 전통주와 과실주 부문에서는 ‘백세주’와 ‘매취순’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