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 애호가들의 커피사랑 'I love coffee'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4주 예스24 종합 부문 추천도서 3
잠이 깨지 않는 아침이나 느끼한 점심을 먹고 난 후면 가장 생각나는 것은 커피다. 졸음이 쏟아질 땐 진한 에스프레소, 비가 내리는 날엔 따끈한 카푸치노, 찌는듯한 더위에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상황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선호하는 커피의 종류도 다양하다. 그만큼 유명 커피전문점들이 전국 곳곳에 우후죽순 식으로 생겨나고 커피의 가격도 터무니없게 비싼 편이다. 이에 핸드드립 커피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으며 커피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커피를 애호하고 관심 많은 사람들을 위해 커피 향 가득한 책 3권을 소개한다.

1. 커피 교과서
커피 애호가들의 커피사랑 'I love coffee'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책은 ‘최상의 커피를 만들고 맛보는 것’을 목표로 삼고 20년 커피 인생을 걸어온 저자의 커피 가이드북이다. 한 잔의 커피를 마시기 전에 커피가 걸어온 길, 즉 품종, 재배, 정제, 선별 과정 등을 모르고는 커피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고, 아무리 좋은 원두가 준비되어도 로스팅, 분쇄, 추출 방법 등 여러 공정이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맛있는 커피를 내릴 수 없다.
이 책은 저자가 브라질, 하와이, 동티모르 등 커피 산지를 오가며 몸소 체험한 정보와 20년 커피 인생을 걸어오며 체득한 노하우를 모아 엮은 커피 가이드북으로, 단순히 ‘맛있다’ 또는 ‘맛없다’라는 애매하고도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을 넘어서 올바르게 커피를 이해하고, 만들고, 평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 권대옥의 핸드드립 커피
커피 애호가들의 커피사랑 'I love coffee' 원본보기 아이콘

이 책은 한창 유행처럼 번지는 카페 창업 붐과 더불어 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지고 있는 요즘 질 좋은 원두를 각자의 기호에 맞게 마실 수 있는 핸드드립 기법을 저자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설명하였다. 간략히 소개될 만큼 간단할 수도 있는 핸드드립을 이 책의 저자는 직접 카페를 운영하면서 연구하여 몸소 익힌 내용을 비주얼적인 그림과 그래프를 이용하여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보편적인 핸드드립의 물내림 회전 속도나 시간, 필터 접는 법 등을 설명한 것이 아니라 핸드드립에서 중요하지만 막상 글로 설명하기는 어려운 노하우를 원추형 드립퍼에 그림을 그려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그렇기에 핸드드립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나 커피숍의 CEO, 커피 교육을 하고 있다면 꼭 도움이 될 내용일 것이다.
3. 커피 마스터클래스
커피 애호가들의 커피사랑 'I love coffee' 원본보기 아이콘

저자는 뉴욕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중에 커피를 만나 그 매력에 빠졌고, 귀국 후에는 개인 커피 공부방인 '커피 공방'을 열어 본격적으로 커피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이 책 안에 '커피 공방'에서 수없이 실패를 거듭하면서 직접 몸으로 터득한 살아 있는 지식들을 토대로 홍대에 로스팅 카페를 열어 많은 제자들을 길러내며 쌓아온 자신만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책은 커피에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제대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커피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다양한 커피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커피 교과서이다. 또한, 내 입맛에 맞는 커피콩 고르기부터 실패 없는 로스팅 방법, 나만의 개성을 찾아가는 블렌딩, 다양한 핸드 드립 방법, 나만의 에스프레소 맛 찾기와 에스프레소 커피 응용 메뉴 만들기, 그리고 초보자를 위한 카페 창업 가이드까지 커피를 즐기고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커피 지식들을 총망라했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해외이슈

  •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