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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주 '소맥'이 대세...주류업계 마케팅 '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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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가 선보인 '소맥타워'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소맥타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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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주류업계가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 폭탄주' 마케팅에 한창이다.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들을 겨냥해 다양한 판촉활동에 들어간 것.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소맥자격증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하이트진로 가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자 이달 중 추가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맥자격증 프로모션은 하이트진로 공식 블로그 비어투데이(www.beer2day.com)에 '나만의 소맥 레시피'를 공모하면 추첨을 통해 소맥 자격증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소주와 맥주를 황금비율로 섞어 잔에 바로 따라 마실 수 있게 만든 '소맥 타워'를 선보였다. 소맥 타워는 원통 형태의 소폭 제조기로서 손잡이를 작동해 자신이 원하는 만큼 잔을 채울 수 있다.

대선주조도 지난달 황금비율로 소맥 폭탄주를 제조할 수 있는 '예맥잔'을 개발했다. 예맥잔은 소주 '즐거워예'의 '예'와 맥주의 '맥'의 합성어로, 맥주잔에 검은색 눈금으로 소주를 따르는 선이 표시돼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폭탄주 제조가 가능하다.
특히 소주의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즐거워예' '맛있어예' '취해예' '뿅가예'를 표시했으며, 그에 어울리는 갈매기 캐릭터의 재미있는 표정을 연출해 마시는 재미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소맥 폭탄주가 대중적인 술 문화로 자리 잡게 되면서 업체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새롭고 신선한 마케팅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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