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 방송사 글로보와 3D TV 마케팅 제휴, 리우 카니발 중계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G전자가 브라질 국영 방송사와 손을 잡고 남미 3D TV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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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21일 브라질 최대 방송사이자 국영 방송사인 글로보와 후원계약을 맺고 남미 최대의 축제인 리우 카니발을 3D로 생중계하고 3D 콘텐츠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9~21일(현지시간) 리우 카니발 퍼레이드가 열린 리우데자이루시 삼보드로모 경기장에 대형 시네마 3D TV를 설치했다. 총 3000여명이 퍼레이드 실황을 3D로 즐길 수 있는 규모다.
퍼레이드는 글로보의 3D 전문 케이블 채널을 통해 브라질 주요 20개 도시에도 생중계됐다. LG전자는 글로보와 함께 리우 카니발의 주요 장면을 담은 3D 콘텐츠도 제작한다. 이 콘텐츠는 향후 2년간 LG전자의 3D 콘텐츠 전용앱인 '3D 월드'에서 제공된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브라질 3D TV 시장에서 점유율 43%로 1위를 차지했다. 내친김에 올해는 연간 1위 달성도 노리고 있다.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이호 전무는 "현지 문화 마케팅을 통해 브라질 3D TV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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