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파에 손상된 모발과 두피 관리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올 겨울은 55년만의 한파가 닥쳐 서울의 수온주가 영하 17도 이하로 내려가는 등 유난히 춥다. 한파로 인해 겨울 자외선과 차가운 바람, 건조한 공기에 노출됐던 두피와 모발이 손상을 입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민감한 두피나 약한 모발을 가진 사람은 특히 겨울철 헤어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겨울철 찬바람과 실내의 뜨거운 히터는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 손상의 주요한 요인이 된다. 특히 겨울 자외선과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모자 등을 착용하면 이를 쓰고 벗으면서 생기는 정전기도 모발을 의외로 심각하게 손상시킨다.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하고 난 뒤에는 모발의 수분 공급에 힘써야 한다. 헤어팩, 트리트먼트 등을 이용해 정전기와 모발의 건조함을 예방하고, 샴푸를 선택할 때도 수분공급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케라시스 모이스춰 클리닉 샴푸'는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수분 샴푸다. 대나무수액과 알로에베라, 스위스 알파인허브 추출물 등을 사용해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 공급은 물론 윤기까지 더해준다.

'케라시스 모링가 텍스춰라이저 트리트먼트'는 '기적의 나무'라고 알려진 모링가나무 잎에서 추출한 천연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구조부터 튼튼하게 보강하는 제품이다. 또한 항산화 효과 및 UV 차단효과가 있는 해바라기 씨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스키장 자외선 등의 각종 외부 손상요인으로부터 모발을 건강하게 지킨다.
◆자외선 꽁꽁 차단=겨울철이라도 직사광선에 직접 노출되는 모발은 자외선에 가장 취약한 부분이다. 이는 모발의 큐티클 층을 파괴시키고 탈색을 일으켜 모발을 손상시킨다.

특히 스키장에 다녀왔다면 모발의 건조를 막을 수 있는 헤어에센스를 바르고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머리카락을 잘 정리한 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도록 해야 한다. 모발에 염색을 한 상태라면 색상 변화나 모발 손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케라시스 살롱케어 모링가 텍스춰라이저 에센스'는 모발관리 효과가 뛰어난 고농축 오일타입으로 스키장에서의 건조함으로 모발이 건조해져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케라시스 모이스춰 에센셜 헤어 미스트'는 뿌리는 타입의 워터 에센스로 머릿결이 건조하거나 푸석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면 언제 어디서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두피는 깨끗이 씻고 모발엔 영양을 듬뿍=겨울철에는 자극이 적은 두피샴푸를 사용해 두피에 묻어있는 땀이나 먼지 등의 노폐물을 손 끝 지문부분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내도록 해야 한다.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하지 않으면 모공이 막히고 피부 각질이 일어나 비듬이나 탈모의 원인이 된다. 또한 스키장의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약해진 모발에는 강력한 보습효과를 가진 앰풀이나 마스크, 트리트먼트 등의 고농축 영양제품을 사용해 모발의 탄력과 윤기를 즉각 회복시키도록 해야 한다.

'에스따르 스칼프 에너지라인 샴푸'는 발아허브와 유기농허브를 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12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두피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아 스키장을 다녀온 후 민감해진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케라시스 셀프워밍 마스크'는 발열성분이 들어 있어 따로 열처리를 하지 않아도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모발에 침투되어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차가운 바람으로 심하게 손상된 모발에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조시형 애경 두피과학연구소 연구원은 "겨울철 건조한 공기와 살을 에이는 듯한 칼바람, 여름철 못지 않은 자외선 등의 기후조건은 피부 손상과 노화를 부채질하는 촉진제"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두피와 모발은 한 번 손상되면 정상으로 회복되기까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탈모나 두피건조증과 같은 후유증을 앓지 않으려면 두피와 모발도 피부의 일부라는 인식을 갖고 철저하게 관리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