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록 페스티벌서 노숙하게 생겼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 개최 앞두고 이천 숙박업소들 값 올려받기 경쟁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지산 록페스티벌 행사를 앞두고 지산 리조트 인근의 일부 숙박업소들이 가격을 올려 책정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J E&M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이천에서 '2012 지산밸리 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올해 4년째 맞는 대규모 록 페스티벌로 지난해 총 10만여명의 관객이 지산을 찾았다. 특히 올해에는 그동안 국내에 내한한 적이 없었던 5인조 영국 록밴드 라디오헤드(RADIO HEAD)를 비롯해 스톤로지스(THE STONE ROSES)등의 그룹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관객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CJ E&M 측은 올해 관객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하지만 수 만명의 군중이 몰리다보니 인근 숙박업소 방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가 되고 있다. 지산 록 페스티벌은 사흘간 야외에서 텐트를 치며 밤새 록 음악의 향연을 즐기는 식으로 운영된다. 일부 관객들은 지산 리조트에서 숙박하기도 하지만 10만명이나 되는 이들을 모두 수용하기는 역부족이다. 당연히 인근 숙박 업소로 눈을 돌리게 마련이지만 이미 대부분 예약이 꽉찬 것으로 알려졌다.

A펜션 관계자는 "7월 예약이 거의 다 찼다"며 "4인실은 현재 15만원대에 구할 수 있고 이마저도 현재 방이 꽉 찼으니 8인실을 이용하라"고 권했다. 8인실은 1박에 20만원. 그는 "3일 동안 머무르겠다는 조건 하에 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업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가격표에 따르면 4인실 기준 주중 10만원, 주말 13만원 이다. 또 8인실은 아예 가격표에 나와있지 않았던 방이다.

B펜션도 상황은 비슷하다. 이곳 관계자는 "7월 예약은 현재 받고 있지 않다"며 "5,6 월 이후가 되어야 일정을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C펜션 관계자는 "인근에 대학이 있는데 이들이 학기 중에 머무를 방을 보러 2월에 내려온다"며 "장기 투숙객을 먼저 잡아야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에게 주고 남은 방으로 예약을 잡으려고 해서 지금은 7월 예약을 받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부 소비자들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현재 예약을 받지 않는다는 곳들은 추후 시세를 보고 올리려고 하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이모씨(35)는 "록 페스티벌 라인업에 라디오헤드 등의 밴드가 뜨자마자 지산 인근의 숙소 들이 7월 방이 벌써 매진됐다는 둥, 현재는 예약을 받지 않겠다는 둥 꼼수를 부리고 있다"며 "가격 담합에 돌입하는 게 아니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친구들과 함께 락 페스티벌에 가려고 했던 신모씨(28)는 "작년보다 100% 오른다는 말까지 돌고 있다"며 "4인 기준 3박 4일에 60만원 부르는 곳도 있던데 이러다가 노숙하는 게 아니냐"고 우려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국내이슈

  •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해외이슈

  •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