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쉐보레 브랜드 시장점유율 1% 끌어올려
크리스 페리 쉐보레 글로벌 마케팅·전략부문 부사장은 “이번 쉐보레 크루즈 100만대 판매 돌파는 쉐보레 브랜드 탄생 100주년에 맞춰 달성한 의미심장한 성과”라며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한국GM에 따르면 크루즈는 미국의 쉐보레 시장점유율을 1% 끌어올리는데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크루즈는 GM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으며, 한국GM이 차량 설계와 디자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크루즈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국, 인도 등에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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