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류 문화 비보이의 세계로 빠져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2~3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세계 비보이 왕중왕전

신한류 문화 비보이의 세계로 빠져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R-16 KOREA 2011 세계 비보이 왕중왕 대회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R-16 KOREA 2011 세계 비보이대회'를 '올림픽홀 개관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내달 2일과 3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R-16 KOREA 세계 비보이 대회는 세계 5대 비보이 대회 중의 하나다.

세계 정상급 비보이팀을 세계 지역 예선 및 국제 비보이 연맹 순위에 의거 선발, 초청해 최고 중의 최고를 뽑는 세계 비보이들의 월드컵이다.

이번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전 세계 16개국 200여명의 세계 최고의 비보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7월 2일에는 팝핑, 락킹, 비보이 개인전이 열린다. 뿐만 아니라 가수 박재범과 그의 비보이팀 AOM(Art of Movement)이 4대륙에서 모인 세계 최정상급 7명의 비보이들로 구성된 Red Bull BC One All Star팀과 쇼케이스 배틀도 선사할 예정이다.

3일에는 오프닝무대로 세계 비보이 대회 최초, 40인 규모의 오케스트라와 비보이들의 협연 무대가 펼쳐지며, 비보이 단체전과 R-16 KOREA 2011 홍보대사인 타이거 JK와 가수 윤미래가 속한 프로젝트 그룹 Sunzoo의 힙합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해외예선전 등을 통해 R-16 KOREA는 전 세계에서 새로운 한류문화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며 "비보이의 열정과 헌신을 바탕으로 젊음의 힙합문화와 한국의 태권도,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등 새로운 콘텐츠와의 융합을 통해 세계 젊은이들의 관심과 열정을 이끌어내는 축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R-16 KOREA 2011의 입장권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R석 5만원, S석 2만원, 스탠딩 2만원, A석 1만원이다.

한편 특별후원으로 참가하는 'F1코리아그랑프리'는 전남 영암에서 오는 10월 열리는 대회 홍보를 위해 F1 머신 전시 및 레이싱걸 포토존 서비스는 물론 참가자 대상 경품추첨을 통해 관람권(40만원 상당)을 40매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국내이슈

  •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해외이슈

  •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