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전 세계 7억명을 잇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다.
CNN은 20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 대해 피로감(Facebook fatigue)을 호소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 탈퇴가 잇따르는 것에 대해 CNN은 '페이스북 피로감'이 누적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지인들의 똑같은 일상사를 매일 확인 것을 지겨워 하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시시콜콜히 알게 되는 것에 대해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것.
특히 페이스북에 띄운 사생활 정보가 누군가에 의해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데다 최근 앤서니 위너 미 하원 의원의 경우처럼 무심코 한 행동이 스캔들로 번질 수 있다는 점도 부담으로 작용해 이 같은 상황을 부추기고 있다고 전했다. 또 디아스포라, 링크드인, 애플시드 같은 대안 SNS의 강세도 언급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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