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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CS-KTIS, "문자로 114 안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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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is와 kt cs는 휴대전화 문자전송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한 ‘전화번호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t is와 kt cs는 휴대전화 문자전송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한 ‘전화번호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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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휴대전화 문자전송을 통해 114 전화번호 안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KTIS(대표 노태석)와 KTcs (대표 김우식)가 휴대전화 문자전송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한 전화번호 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화번호 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고객이 휴대전화 문자로 전화번호를 문의하면 문자로 해당정보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회사 관계자는 "주변 사람들에게 전화 통화로 인한 불편을 주지 않고 정보를 문자로 저장할 수 있어 버스, 지하철, 극장 등의 공공장소에서 유용할 것"이라며 "특히 문자통신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에게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료는 200원(부가세 별도)이다. 이용방법은 지역명과 상호, 이름 등 문의 내용을 휴대폰 문자에 입력한 후 받는 사람 번호를 #0114 또는 #1140로 전송하면 된다. 지역명을 구·동 또는 면·리 단위까지 자세하게 입력하면 보다 정확한 전화번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날씨,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해서도 문자 안내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114 문의고객은 지난 2005년 42%에서 지난해 60%로 150% 수준 증가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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