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 산업별 대표브랜드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대한민국 산업별 대표 브랜드는 무엇일까.

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 KMAC)은 남녀 1만1400명을 대상으로 196개 산업군의 브랜드파워를 조사한 결과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를 발표했다.
K-BPI는 지난 1998년 국내서 개발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충성도를 조사한다.

올해 평가 결과 대한항공,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귀뚜라미보일러 등 36개 브랜드가 13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특히 부라보콘(아이스크림), Z:IN window(창호재), 에스원 SECOM(방범보안서비스), 훼미리마트(편의점) 등 25개 산업군은 2위 브랜드와 근소한 차로 1위에 올랐다는 게 KMAC 측 설명이다.
또 차별화된 선점 전략으로 브랜드파워를 강화한 경우도 눈에 띄었다. 여성크로커다일(여성의류)은 타깃층 공략에 성공해 일류브랜드로 올라섰다. 매직스팀오븐(복합오븐)은 기술 경쟁력을, 케토톱(붙이는관절염치료제)은 전문성을 내세워 브랜드 1위 자리를 획득했다.

해표식용유(식용유), 린나이(가스레인지), 영창피아노(피아노), 금호고속(고속버스), 래미안(아파트), 서울대학교병원(종합병원), 롯데리아(패스트푸드전문점) 등 68개 브랜드는 10년 이상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장수브랜드로 등극했다.

김명현 KMAC 마케팅본부장은 “예전보다 치열한 브랜드 전쟁을 바라보며 1등 브랜드들도 긴장의 고삐를 단단히 죄어야 한다”며 “대표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총체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의 수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