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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스마트폰용 레이싱 게임 첫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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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스마트폰용 레이싱 게임 첫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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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금호타이어 (대표 김종호)는 타이어 제품별 특성을 비교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레이싱 게임을 내년 1월 초 전 세계 동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0월 초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을 개설한 데 이어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모바일 등 새로운 디지털 툴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용 레이싱 게임은 다양한 타이어 옵션과 차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의 특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주행 모드별 최적화된 타이어 조합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총 9 개의 트랙으로 구성되고 기상 변화 및 레이싱 조건 등의 요소는 물론,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차량의 외관 및 타이어 등 차량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트랙은 세계의 유수 경기장과 주요 도시 전경을 활용했다.

금호타이어 게임 개발 관계자는 "사용자가 게임을 통해 실제 주행에서처럼 마른 노면, 빗길 등 게임 상의 기후 조건에 따른 금호타이어의 제품별 성능 차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게임 내 주행 환경 완성도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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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미국 텍사스 주에 위치한 온라인 게임업체와 함께 1년여의 기간 동안 이번 레이싱 게임 개발에 주력했다. 게임 개발을 주도했던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 김재복 상무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올해 2억8000만대에서 2015년 약 6억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올해 최고의 인기를 누린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전 세계에서 이 게임에 투자하는 시간만 하루 2억분에 달한다"며 "금호타이어도 국가 간 문화 장벽이 낮은 게임을 통해 자사의 제품 및 브랜드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우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서 이용 가능한 버전을 먼저 선보인 뒤 새해 첫 날을 전후해 애플의 아이튠즈 및 금호타이어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차후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안드로이드폰 등에도 서비스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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