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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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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 서비스지점 'ACTIVE 분임조'가 23일 지식경제부 주최(한국표준협회 주관)로 코엑스 신관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0년 제36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분임조 부문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으며 박찬만 인천국제 공항서비스지점장(상무)이 품질경영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매년 11월 품질의 달을 기념해 품질경영활동을 선도하고 산업계의 품질 제일주의 확립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업체를 포상, 범국가적 품질경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실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포상 제도다.
이번 대회에서 대기업 서비스 부문 분임조 금상을 수상한 아시아나 인천국제공항 서비스지점 'ACTIVE인천공항' 분임조는 공항에서 발생하는 고객들의 칭송과 불만 사례를 정기적으로 사례 연구해 고객들의 여행의 특성과 성향에 맞춘 정형화된 메시지인 '매직 워드(Magic Word)' 서비스를 개발, 고객 칭송 건수를 340% 이상 증가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공항에서 손님들의 탑승 수속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국제선 전 기종 좌석 배치도를 카운터에 비치하고 각종 항공보안 안내 및 질의사항을 모든 카운터에 마련된 디지털 액자를 통해서 안내하는 등 탑승 수속 대기 시간 단축 노력을 실시해 1인당 평균 탑승 수속 시간이었던 7분33초를 4분 7초로 2분6초 줄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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