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GE 임원들에게 성공사례 강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정태영 현대카드·캐피탈 사장이 한국인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최초로 GE의 크로턴빌 연수원에서 강의를 펼쳤다. 미국 뉴욕 오시닝에 위치한 GE 크로톤빌 연수원은 GE를 세계적 기업으로 키운 인재를 육성해오고 있는 곳으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비롯한 국내 유수한 CEO들도 한번쯤 교육을 통해 경영 비법 전수받은 곳이다.

정 사장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오전 10시반부터 12시반까지 2시간 동안 미국, 독일, 인도, 중국, 호주 등 전 세계 GE커머셜의 마케팅 임원 40여명 앞에서 현대카드·캐피탈의 성공과정과 혁신에 대해 강의했다.
정 사장은 강연에서 "막대한 량의 고객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회사는 많으나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 성격에 맞게 어떤 세분화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적용하는 눈을 가지는 것"이라며 "고객의 마음을 이끌어내는 강력한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금융서비스에 있어 브랜딩이라고 하면 주로 신뢰, 믿음, 서비스 등을 생각하지만 현대카드·캐피탈은 여기에 덧붙여 기대, 감성, 영혼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 사장은 "금융 분야의 경험을 가진 직원들로 전체 인력의 50% 수준을 구성함으로써 제휴처 발굴, 회원 자녀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당사를 차별화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며 GE도 유사한 접근방식을 시도할 것을 제안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현대카드·캐피탈의 마케팅 슬로건인 '티파니 보석상자 속의 과학(science in a tiffany box)'에 강한 인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슬로건은 복잡한 금융상품도 고객에게는 매력적인 방식으로 전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한편 베스 코스톡(Beth Comstock) GE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자신의 트위터에 "정태영 사장은 GE의 훌륭한 파트너이자 탁월한 서비스 이노베이터"라며 소감을 올리기도 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