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톰 크루즈 '나잇&데이', 흥행 비결 3가지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 카메론 디아즈 주연의 '나잇 & 데이'가 24일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할리우드 코믹 액션 영화의 진수를 선보이며 흥행에서 큰 성공을 보이고 있는 '나잇 & 데이'의 흥행비결 3가지는 무엇일까.

◆ 호화 로케 논스톱 액션 퍼레이드
영화 '나잇 & 데이'는 보스턴, 알프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열대 카리브해 등 전 세계 올 로케 촬영으로 그 어느 작품보다 거대하고 화려한 스케일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전 세계를 넘나드는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두 배우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도 이 영화에서 놓쳐선 안 될 매력 중 하나다.

고공비행 중인 기내를 초토화시키는 톰 크루즈의 화려한 격투신과 달리는 자동차 위에서 선보이는 아찔한 총격신, 오스트리아의 마천루 사이를 뛰어넘는 고공 액션신. 스페인 투우장에서 소떼 사이를 질주하는 오토바이 추격신 등 육해공을 총망라하는 액션 연출은 '나잇 & 데이'의 핵심이다.
◆ 액션 속 로맨틱 코미디

'나잇 & 데이'의 또 하나 장점은 전 세계를 무대로 한 첩보 액션에 재치 넘치는 코믹 로맨스를 혼합했다는 점이다. 매혹적이고 유쾌한 스토리 속에 얽히고설킨 초고속 추격전이 시종일관 이어진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나타나는 정체불명의 첩보원과 그에게 엮여 순식간에 첩보전의 주인공이 된 여자의 좌충우돌 코미디는 색다른 웃음을 안겨준다. 특히 영화적 시공간을 순식간에 건너뛰게 하는 정체불명의 약은 극적 전개의 속도를 높이며 독특한 즐거움을 준다.

'나잇 & 데이'는 ‘007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와 같은 첩보물에 코미디와 로맨스를 결합시킨 보기 드문 복합 장르라는 평을 듣고 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팝콘영화라는 점은 이 영화의 최고 장점이라 할 수 있다.



◆ 매력적인 두 캐릭터의 조합

'나잇 & 데이'는 최근 할리우드 영화 중에서도 매우 독특한 작품이다. 두 주연배우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가 기존의 작품에서 쌓아온 매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영화이기 때문이다. 배우 고유의 캐릭터에 기대 앙상블을 뽑아내는 이 영화는 할리우드 고전 스크루볼 코미디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톰 크루즈는 1980년대 자신을 스타로 만든 로맨틱 가이의 이미지에 '미션 임파서블' '마이너리티 리포트' 등에서 보여준 액션 스타의 이미지를 결합해 주인공 로이 밀러를 만들어냈다. 카메론 디아즈 역시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의 코믹 캐릭터에 '미녀삼총사'의 액션 카리스마를 더해 사랑스런 여주인공 준을 이끌어냈다.

한편 '나잇 & 데이'는 개봉 6일 만인 29일까지 전국 관객 75만 3251명을 동원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경석 기자 kav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