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정무호' 공격수의 기상도는? 박주영만 '맑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2010 남아공월드컵을 앞두고 네 차례의 평가전을 모두 마친 '허정무호'의 공격수 기상도가 크게 엇갈렸다.

4일(한국시간) 오전 '최종 모의고사' 스페인전서 원톱 스트라이커로 풀타임을 활약한 박주영(모나코)만이 '맑음'을 유지했고 안정환과 염기훈 등 다른 공격수들은 여전히 '흐림'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스페인전을 통해 수비진 운용에 합격점을 받은 허정무 감독으로선 공격에서 한 방을 터뜨려줄 해결사가 너무나 절실하다.
박주영은 스페인전을 통해 4-2-3-1 전형의 원톱 스트라이커로서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줬다. '캡틴' 박지성이 허벅지 부상으로 결장하는 바람에 공격을 조율해 줄 중원 지휘관이 없어 최전방에서 자주 고립되긴 했지만, 박지성이 합류한다면 충분히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만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특유의 빠른 스피드와 넓은 시야, 감각적인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진을 위협했다.

특히 전반 12분 염기훈이 왼쪽으로 중앙으로 드리블한 뒤 박주영에게 건넨 볼을 박주영이 감각적인 백패스로 김정우의 중거리슛까지 이어주는 장면은 그의 센스를 엿볼 수 있게 했다.

전반 종료 직전엔 '단짝' 이청용과 그림같은 2대1 패스를 만들며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스페인 골키퍼 레이나에 막혔다. 후반 4분 염기훈의 롱패스를 받은 뒤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스텝을 놓쳐 아쉽게 득점 기회를 날리긴 했지만 감각적인 움직임을 보여준 장면이었다. 2006 독일월드컵 때보다 한층 세련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안정환(다롄)과 염기훈(수원)은 여전히 기대에 못미치는 플레이로 허 감독의 애를 태웠다. 안정환은 지난달 30일 벨라루스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후반 조커로 투입됐지만, 기습적으로 상대 수비의 허를 찌르는 조커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 채 스스로 존재감을 퇴색시켰다. 염기훈 역시 잇딴 패스 미스와 공격 흐름을 자주 놓치는 느린 스피드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이동국은 허벅지 부상으로, 이승렬은 '미완의 대기'로 제대로 된 시험대에 오르지 못한 상황임을 감안할 때 공격진의 전반적인 난조는 오는 12일 첫 상대 그리스전을 앞두고 허정무 감독이 반드시 넘어야 할 첫번째 장애물이 될 전망이다.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