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종평가전] 한국, 스페인에 0-1 패배..네티즌 "아쉽지만 잘 싸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한국과 스페인의 평가전에서 아쉽게 0대 1로 패한 한국대표팀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한국대표팀은 4일 오전 1시(현지시간 3일 오후 6시)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의 티볼리노이 경기장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막판 헤수스 나바스에게 골을 허용해 결국 0대 1로 패했다.
계속된 스페인의 공격을 막아낸 한국대표팀은 후반 41분 나바스의 중거리 슛을 막지 못하고 실점했다. 경기는 나바스의 중거리 슛으로 1점을 잃어, 경기는 0대 1로 끝났다.

후반전에는 추가 시간 3분이 주어졌고, 차두리 선수가 골을 잡았지만 득점으로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네티즌들은 '무적함대' 스페인과 잘 싸워줬다고 응원했지만, 반면에 골 결정력의 부재와 세트 플레이의 미비점을 꼬집었다.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운다면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FIFA 랭킹 2위와의 경기에서 선전해줬다. 결국 졌지만 남아공 본선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박주영이 원톱으로 나섰지만, 스페인 수비수에게 번번히 막힌 것은 한번쯤 생각해봐야할 문제라고 여겨진다. 오히려 공격을 과감하게 했다면 이길 수도 있을 것 같다""한국은 늘상 지적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하는데 관심을 쏟아야할때다"

경기 후 스페인의 델 보스케 감독은 "한국은 조직력이 안정됐으며, 체력적으로도 딸리지 않을 정도로 축구에서도 성장했다"고 말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