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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선호 中企제품 베스트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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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기업 제품들은 어떤 것일까'. 소비자들은 자연 연료 스토브, 차량용 블랙박스 프로그램, 하이브리드 전기자전기 등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따르면 참신한 아이디어 및 성능을 갖춘 500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소비자 선호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솔방울, 나뭇가지 등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켓로켓스토브'가 1위를 차지했다.
또 스마트폰과 차량 블랙박스가 결합돼 사고발생 시점 녹화가 가능한 '차량용 블랙박스 프로그램'과 갈매기형상의 프레임을 갖춘 '하이브리드 전기자전거'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내마음대로 공간박스'를 비롯해 '캠프 파이어', '레저휴대용 GPS수신기', '직화구이석쇠', '투웨이 이어폰', '맘스텝 아기캐리어', '아이덴탈 칫솔 살균기'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중진공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 히트(HIT) 50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히트 500은 창업기업의 육성과 고용창출을 실현하기 위해 참신하고 시장성 있는 중소기업 제품을 집중 발굴ㆍ마케팅하는 사업이다.
현재 무료체험단 1기 1061명을 선정해 34개 제품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실시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지식나눔터 홈페이지(www.digitalsme.com) 또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715)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우 중진공 이사장은 "히트 500사업이 실시된 지 한달 정도 지났는데 신청기업이 700개를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소비자 평가 분석을 비롯해 실질적인 히트 상품이 나올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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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섭 기자 joas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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