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24일 내놓은 ‘2009 총 광고비’에 따르면 올해 전체 광고시장 규모가 지난해에 비해 최소 5.6%에서 최대 9.9% 늘어난 7조6650억~7조9730억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광고 매체 별로는 인터넷 광고시장이 전년 대비 최대 15.8% 뛰어 1조4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제일기획은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에서 인터넷 검색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며 검색광고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광고 시장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TV 광고시장은 올해 11.6% 성장한 1조8650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상광고·간접광고 등 방송광고 규제가 완화가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신문(9.9%·1조6500억원), 케이블 TV(7.8%·8400억원)가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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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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