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소주 위스키 이서 주류 매출 4위
26일 GS25에 따르면 전국 3700여 점포의 지난 1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주류 매출을 살펴 본 결과 막걸리가 와인을 제치고 맥주, 소주, 위스키에 이어 주류 매출 순위 4위에 올랐다.
이 기간 동안 막걸리 매출은 68.5% 급증한 반면 와인 매출은 0.3% 증가하는 데 그쳤다. 특히 8월에는 막걸리 매출이 위스키 매출의 92.9% 수준까지 오르면서 3위 자리도 위협하고 있다.
이처럼 막걸리 인기가 높아진 것은 경기가 어려워지고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값이 싸고 도수가 낮은 술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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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막걸리 인기에 힘입어 GS25는 오는 28일 막걸리 PB 상품인 ‘친구처럼’ 3종류를 선보이며 막걸리 판매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쌀 막걸리’(1ℓ) 1종류와 사과와 배를 이용한 ‘과일 막걸리’(750㎖) 2종류로 가격은 모두 1500원이다.
한편 GS25는 ‘친구처럼’ 출시 기념 ‘막소사’ 마케팅도 펼친다. 막걸리에 소주, 사이다 등을 섞은 일명 ‘막소사’와 ‘막사이사이주' 등으로 다양하게 막걸리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9월 한달 간 막걸리 PB상품 ‘친구처럼’ 1병을 구매하면 칠성사이다250㎖ 1캔을 무료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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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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