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험의 꽃'…LIG손보]상품 경쟁력으로 승부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원숙 LIG손해보험 보험왕은 보험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영업인이 아무리 탁월한 영업 전략과 말솜씨를 가지고 있어도 고객은 항상 우수한 상품을 선택한다는 설명이다.

송 씨는 원래 LIG손해보험이 아닌 다른 경쟁사에 입사했다. 하지만 상품경쟁력을 살펴보다 보니 LIG손해보험이 가장 마음에 들어 이직을 결심하게 된 것.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하자 영업에도 당당해지고 힘이 실리기 마련, 그는 지난 2006년에 입사했지만 2007년에 신인우수상, 2008년 매출금상에 이어 올해 매출대상을 거머쥐게 됐다.

그는 "보장도 좋지 않으면서 보험료가 비싼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은 사기와 마찬가지"라며 "허위로 입원해 보험금을 타내는 것만이 보험 사기가 아니다"라는 소신을 밝혔다.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조하는 그이기 때문에 고객을 만나면서 느꼈던 상품의 단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서슴치 않고 상품개발부를 찾아가 논의하는 일도 빈번하다.

김준형 기자 raintr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포토] 광화문앞 의정부터 임시개방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