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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형 주거 공간의 신개념 보금자리주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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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아시아경제 아파트브랜드대상-뉴파워브랜드대상]대한주택공사 '뉴 플러스'

서민주택 공급의 대표기관은 대한주택공사는 새로운 주택유형인 보금자리주택을 올해부터 공급에 나선다. 보금자리주택 브랜드 '뉴플러스'는 새 정부가 무주택서민을 위해 공공부문을 통해 직접 공급하는 주택이다.

영구임대, 국민임대, 10년임대, 장기전세 등의 임대주택과 전용면적 85㎡ 이하의 공공분양주택을 합친 개념으로 앞으로 10년간 새로 지어질 150만호가 가지게 될 이름이기도 하다.

새 브랜드는 주거에 대한 새로운(NEW) 가치를 더한(PLUS) 의미로, 기존 공공주택 정책과 달리 다양한 유형, 도심근교, 합리적인 가격, 사전예약제 등 신개념이 더해진 보금자리주택의 특성을 담고 있다.

또한 주거에 대한 생각을 새롭게 바꾸고자 하는 국민복지에 대한 새정부의 새로운 비전을 담고 있다. 브랜드 콘셉트인 'Dream, in Bloom'은 정부의 보금자리주택정책의 본연의 취지에 맞는 ‘꿈’과 ‘희망’을 +(플러스)기호를 통해 형상화했다.

이미지 키워드 'Family, Convenience, Credibility, Comfort'를 통해 뉴플러스가 지향하는 가치를 +(플러스)기호를 통해 표현했다.

색상(Green & Blue Color)은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정부 의지를 반영했고 정부정책에 대한 ‘신뢰’ 및 ‘꿈’과 ‘희망’의 밝은 미래라는 의미를 갖는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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