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튜브에 비빔밥 광고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빔밥을 패러디한 동영상이 세계 최대 UCC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디 '니가히가'(nigahiga)를 사용하는 아시아계 미국인 라이언 히가(Ryan Higa·21)가 지난달 17일 올린 칠드런스밥(ChildrensBOP!)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바로 그것이다. 동영상 조회 수는 15일 현재 270만 건 돌파를 앞두고 있다.

홈쇼핑 광고 같은 '칠드런스밥'에서 히가는 랩으로 가수들이 부르는 노래 대신 아이들이 부르는 '칠드런스밥'(childrens bop), 말더듬이들이 부르는 '스튜터링밥'(stuttering bop), 사춘기 청소년이 부르는 '퓨버티밥'(puberty bop)을 들으라고 권한다.

히가는 이들 노래를 가격 20달러인 비빔밥과 함께 42.99달러에 판다며 비빔밥이 식기 전 빨리 주문하라고 말한다. 46초짜리 동영상에는 비빔밥 사진이 4차례 등장한다.


그런데 여기에 왜 비빔밥이 등장하는 걸까. 히가가 팔겠다는 '비밥'(bebop·재즈의 일종)의 줄임말인 '밥'(bop)과 비빔밥의 '밥' 발음이 같기 때문이다. 일종의 말장난이다.

니가히가는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코미디 그룹으로 히가, 숀 후이요시(Sean Fuiyoshi)가 단짝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이따금 팀 에노스(Tim Enos), 카일 천(Kyle Chun), 제이슨 린(Jason Lin) 같은 친구들이 합류하기도 한다.

니가히가는 지금까지 유튜브에 50편이 넘는 동영상을 올렸다. 이들 동영상은 네티즌들 사이에 인기가 매우 높다. 니가히가의 채널이 유튜브에서 가입자가 두 번째로 많을 정도다.

니가히가를 일약 유명 스타로 만든 것이 '어떻게 해야…'(How to be…)라는 제목의 동영상 시리즈다. 이는 거리의 폭력배나 동성연애자가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침을 담은 것이다.

여러 노래를 립싱크로 부르며 고래고래 소리지르고 특정한 노래·영화를 패러디한 동영상도 있다.

현재 대학생인 히가는 다른 유튜브 스타들처럼 마이스페이스 페이지를 갖고 있다. 마이스페이스 페이지도 니가히가의 비디오를 홍보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히가와 후이요시는 영화 '라이언과 숀의 그리 멋지지 않은 모험'(Ryan and Sean's Not So Excellent Adventure)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일부 극장에서만 개봉된 '라이언과 숀의 …'은 현재 DVD로 판매되고 있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