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역 특색 반영한 '자유학기제'에 40억원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육부, 교육청 지역특화사업지원으로 내실화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가 각 시·도교육청과 함께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자유학기제 지역특화사업'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시도교육청에 대한 자유학기제 운영 관련 지원과는 별도로 시도교육청의 여건을 고려해 더욱 특화된 프로젝트 운영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을 받아 지원하게 된다.

올해는 서울과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세종, 경기, 충남, 전남 등 9개 지역에 총 40억원을 투입한다.

이들 교육청은 지역의 특색을 살려 교원역량 강화, 과정중심 평가 활성화, 개별학생 맞춤형 지원 등 다채로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예를 들면 서울에서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우수교사와 지원이 필요한 교사를 일대일로 묶은 '수업 틔움 공동체'를 구성한다. 전남에서는 수석교사와 3년 이하 신규 교사 중심으로 멘토-멘티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충남은 개별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강화하는 '셀프 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자존감과 학습력을 높여주는 '책임교육제'를 운영하고, 대전은 학생이 스스로 목표를 정한 뒤 평가하는 '학습자 성장 중심 평가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밖에 대구는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프리(Pre)-자유학기 교육과정을, 고교에서는 교실수업 개선 사업을 시행하는 등 초·중·고 자유학기제 연계 모델을 만든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올해 성과가 좋은 과제는 앞으로 교실의 변화를 위해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자유학기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