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청문회서 위증한 조여옥 대위 징계”…국민청원 20만 동의 넘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여옥 대위

조여옥 대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세월호 청문회’에서 위증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여옥 대위를 징계해달라는 청원이 20만여 명 동의를 받아 청와대와 정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는다.

지난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게재된 ‘세월호 관련 청문회를 위증한 조여옥 대위를 징계 바랍니다’라는 글은 지난 21일 20만명의 동의를 넘겨 22일 오후 2시 현재 20만6723명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세월호와 관련해 그동안 거짓으로 감추고 숨겨왔던 사실들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며 “청문회에 출석해 위증한 조 대위의 징계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글을 적었다.

또한, 그 배후에 군(軍)이 조직적으로 개입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8일 박근혜 정부가 세월호 사고 당일 대통령 보고시각을 조작하고 국가위기관리기본지침을 불법으로 변경했다는 수사 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이에 대한 여파로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세월호 청문회에서 세월호 참사 발생 당시 근무 위치, 미국에서 귀국한 이후 자신의 행적 등에 대해 말을 번복한 조 대위를 징계해야 한다는 글이 이어졌다.

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에서 파견 근무를 한 조 대위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의료 시술 의혹’을 풀 수 있는 핵심 인물로 지목됐었다.

조 대위는 청문회 출석에 앞서 언론 인터뷰를 통해 세월호 참사 당시 ‘의무동’에서 근무했다고 했지만, 청문회에 출석해서는 의무동이 아닌 ‘의무실’에서 근무했다고 해 말 바꾸기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조 대위는 이 같은 위증에 대해 “갑작스럽게 언론 인터뷰를 해 혼동했다”면서 “미국에 있어 정확히 확인할 방법이 없었고, 오래된 일이라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